
Vision
모두의 미래를 건설하는 국민산업으로 재탄생

Mission
4R산업으로 대전환
신뢰할 수 있고(Reliable), 책무를 다하며(Responsible), 혁신을 추구하고(Revolutionary), 변화에 대응하는(Resilient) 건설산업4R산업으로 대전환
신뢰(Reliable), 책무(Responsible), 혁신(Revolutionary), 변화(Resilient)
direction
공정 · 상생 : 갈등 · 경쟁 산업에서 공정 · 상생 산업으로
융합 · 확장 : 분절 · 파편화 산업에서 융합 · 확장 산업으로
자율 · 혁신 : 규제 · 관리 산업에서 자율 · 혁신 산업으로
공정 · 상생 : 갈등 · 경쟁 -> 공정 · 상생
융합 · 확장 : 분절 · 파편화 -> 융합 · 확장
자율 · 혁신 : 규제 · 관리 -> 자율 · 혁신
3대 전략과제
-
1. 산업 중점 가치 대전환
국민 등 수요자 관점의 산업 가치 구축
이해관계자 중심 경영 정착과 상생 경영
윤리 · 사회적 책임기반 新 건설문화 창조
건설기술인 전문가 정신 강화 등
-
2. 산업 체계 대전환
공공조달 선진화/거버넌스 재정립
불공정행위 및 저수익 구조 개선
고부가가치 산업 체계 전환/육성
산업구조 정비
이미지 개선(건설동행위원회)
법령 정비 및 관계부처 협업체계
스마트 건설 제도
신규인력 및 체계적 육성 등
-
3. 건설 시장 · 상품 대전환
미래 도시 전략 : 도시 경쟁력 강화
소비자 중심 상품 가치 창출
지속가능한 환경 조성/도심 주택공급
주택산업 및 건설 금융 고도화
데이터 기반 건설금융체계 구축
주택정비사업 고도화/노후도시 정비
민간임대시장 활성화
기술혁신 수용 도시개발/공간조성
공공/민자 활성화 및 해외 진출 등