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

보도자료

건설산업의 지속가능성과 혁신을 위한 ESG 정착방향 세미나 개최

작성일 2024-09-25

작성자 CERIK

□ 한국건설산업연구원(원장 이충재)은 “건설산업의 지속가능성과 혁신을 위한 ESG 정착방향 세미나”를 10월 8일(수)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.

□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2025년 3월, 개원 30주년을 맞아 건설산업의 혁신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‘ESG 경영’,‘ 스마트 건설’, ‘주택/도시’, ‘산업현안’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시리즈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.
  - 이번 세미나는 그 첫 번째로 건설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정신적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ESG 경영을 주제로 하고 있다.

□ 2023년 6월 ISSB 지속가능성 공시기준, 2023년 8월 EU 지속가능성 공시기준(ESRS) 그리고, 2024년 3월 미국 SEC의 기후공시규정 최종안이 통과되는 등 주요국에서 ESG 공시의 제도화 기반이 빠르게 조성되고 있다.
- 우리나라도 지난 4월, 지속가능성 공시 초안이 발표되는 등 ESG의 제도화 움직임이 커지고 있으며,
- 건설산업은 온실가스 및 에너지 저감 등 ESG의 주요 환경 이슈는 물론, 인권, 노동, 안전, 공급망 관리 등 사회 이슈, 그리고 지배구조의 투명성, 기업윤리 등 다양한 거버넌스 이슈들과 관련성이 높은 산업이다.
□ 이에 세미나에서는 건설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ESG 정착을 위한 구체적인 경영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.